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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제목
19 [배송정책] 오토멘토 상품은 방문 수령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오토멘토입니다.


2018년 10월 오토멘토 오프라인 매장 '제로맥스'가 운영되면서 방문수령이 가능합니다.

상품 구매시 장바구니에서 주문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배송방법 중 직접수령을 선택하면 됩니다.

배송메세지에 상품을 수령하기 위해 방문예상 시간을 기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토멘토 오프라인 매장 '제로맥스'는 화요일 부터 토요일 17시까지 운영됨으로 해당 시간에 방문주시면 됩니다.

18 [상품구매] 백오더(Back-Order)주문은 무엇인가요?   

백오더(Back-Order) 판매형태는 오토멘토 한국창고에 재고가 없고,

고객님의 주문요청이 있으면 오토멘토의 일본창고 혹은 제조사 주문을 넣는 별도 구매요청입니다.


일반적으로 고가의 에어로킷(Aero-Kits)이나 휠(Wheel)같은 판매 회전율이 적은

고가의 상품이나 레어(Rare)상품의 경우 적용됩니다.

따라서 백오더(Back-Order)제품은 주문 후 제품 수령까지 약 5~10일정도 소요되며,

제조사 주문방식은 10~15일정도 소요됩니다.

이 경우 오토멘토 제품 상세페이지에 별도로 백오더(Back-Order)제품임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17 [장착시공] 프리(Pre)테스트란 무엇 인가요?   

프리(Pre)테스트란 오토멘토에서 상품을 정식 판매 이전에 상품 피팅/정상작동 테스트를 실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오토멘토에서는 대부분의 경우 오토멘토 협력점이나 수입차 정시 서비스 센터에서 테스트를 실행하지만

고객님이 직접 참여하여 상품도 무료로 제공받으시고,

가장 먼저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를 통해 오토멘토도 정확하고 고객님들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Pre)테스트가 적용되는 상품은 해당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장착점과 장착일시는 상품별로 상이하며, 해당 프리(Pre)테스트 제품별 별도 공지됩니다.


프리(Pre)테스트는 제품과 장착비 모두 무료로 진행됩니다.

16 [상품구매] 오토멘토는 모바일에서도 상품구매/결제가 가능한가요?   

예 가능합니다.


오토멘토는 2016년 7월부터 모바일에서도 구매 가능할 수 있도록 이니시스(전자결제대행사)의 모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 모바일에서는 PC와 일부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15 [결제관련] 결제 시 플러그인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아 오류가 발생합니다.   

오토멘토는 국내 최대 결제대행사인 이니시스 결제모듈을 제공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니시스에서 사용되는 전자지불시스템은 INIpay System인데요,

INIpay System은 인터넷 상점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그 대금을 신용카드 및 기타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편리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일반적으로 한번 설치하면 버전 업이 될때마다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어 오류없이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쇼핑몰에서 결제를 할 경우 결제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자동으로 플러그인이 다운로드 되어 설치가 이루어집니다.
우선 다운로드 하기 전에 보안경고 창이 뜨게 되는데 반드시“예”버튼 또는 MS Internet Explorer 에서는 “확인” 버튼을 선택해야만
설치가 자동으로 되어집니다.
보안경고창은 모든 인터넷 쇼핑몰상에서 한 번만 설치하게 되면 다시 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플러그인이 업데이트될 경우 자동으로 다운로드되므로 결제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된 플러그인이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거나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재설치 하셔야 합니다.

사용자의 컴퓨터가 XP인 경우
1.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 폴더에서 아래의 파일을 영구 제거 합니다.
INIwallet50 Control 이라는 파일 제거 (두개 이상이 있을 수 있으며, 모두 제거 합니다)
2. C:\Program Files 폴더 하위에 “INICIS” 폴더가 존재하면 전체를 삭제합니다.
(상기 파일들을 지울땐, 지불 페이지를 보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져는 닫아야 함)


사용자의 컴퓨터가 Window 7인 경우
1.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 폴더에서 아래의 파일을 영구 제거 합니다.
INIW61.inf, INIwallet61.ocx 이라는 파일 제거
2. 로그인한 사용자 아이디 폴더 하위에 “AppData\LocalLow 폴더가 존재합니다.
이 폴더 하위에 “INICIS” 폴더가 존재하면 전체를 삭제합니다.
(상기 파일들을 지울 땐, 지불페이지를 보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져는 닫아야 함)


14 [결제관련] 크롬 브라우져 버그로 인한 모바일 앱 결제 오류 발생시 해결방법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 환경에서 크롬 브라우져 버그로 인해 일부 지불수단 결제시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자주 발생하는 환경
1. 크롬 53 사용자(자동 업데이트 사용시 문제없음)
2. 시만텍 인증서를 쓰는 사이트
3. 모바일- 안드로이드 웹뷰사용 사이트

해당 부분은 브라우저에 대한 버그로, 아래의 방안으로 업데이트 하시면 정상적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해결방안 (크롬브라우저 54 이상 최신 ver업데이트 필요)
업데이트 방법 : 플레이스토어 -> 크롬 브라우저 - Google 검색 -> 업데이트

13 [장착시공] 오토멘토 상품을 구매해서 해당 자동차 정식 서비스 센터에서 장착이 가능한가요?   

오토멘토와 협력된 자동차 정식 서비스센터에서는 가능합니다.

단, 일부 상품은 불가 할 수 있으니 자동차 서비스 센터에서 장착하려고 하는 고객님들은

구매 전 오토멘토에 우선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토멘토와 협력되는 자동차 서비스 센터는 홈페이지 상단 우측에 "매장/구매 장착"을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2 [상품구매] 오토멘토에서 판매하지 않지만 해외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의뢰 할 수 있나요?   

예,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국가에서 판매하는 제품 모두를 대응할 수 있지 않으며,

오토멘토가 일본 내 판매가 많기 때문에 일본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의뢰 해 주실때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이 가능합니다.


또한 공동구매를 위해 상품을 문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공동구매 규모에 따라 가격이 조정됩니다.

단, 수입이 까다로운 캔(질소 충전) 제품이나 케미컬 제품은 별도로 수입 및 판매여부를

판단해야 함으로 시간이 추가로 소요될 수 있습니다.

11 [상품구매] 오토멘토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없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오토멘토입니다.


오토멘토는 오픈마켓(지마켓, 11번가, 옥션)에 직접 판매하지 않습니다.

오토멘토에서 판매하는 커스텀 파트는 수입차 브랜드 전용 차량용과 유니버셜 파트로 크게 구분됩니다.

해당 사품 모두 오토멘토 쇼핑몰과 네이버 스토어 팜(오토멘토)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스토어 팜에서는 일부 상품만 구매하실 수 있으며,

오토멘토 쇼핑몰과 가격이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어떤 상품이든 오토멘토 쇼핑몰의 상품 가격이 가장 저렴합니다.)


오토멘토에서 오픈마켓을 통한 판매를 시행하지 않는 이유는 해당 파트 상품을 구매 이용하시는 분들이 동일한 가격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10 [상품구매] 상품위치가 일본 warehouse 상품이란 배송이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안녕하세요. 오토멘토입니다.


오토멘토는 한국 창고와 일본 창고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시에 한국과 일본 동시에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에 "상품위치 :  일본 warehouse"란 문구가 있는 제품은

고객님의 구매시점 기준 한국 창고에 상품이 없으며, 오토멘토 일본 창고에 위치한 상품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에 해당 되는 상품은 고객님이 상품을 구매하여 배송 받을 수 있기 까지 약 7~10일 정도 소요됩니다.

해당 상품의 경우 상품 결제 금액은 수입통관 및 관세 등 포함된 금액으로 추가로 지불할 금액이 없습니다.

단, 현지에서 도장이나 추가 커스터마이징이 필요시 추가적인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진행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문 결제 -- 일본 창고 상품 출고지시 -- 일본 배송 -- 항공배송 -- 국내 배송 -- 오토멘토 한국 창고 입고 -- 고객발송

일반적으로 7~10일 정도 소요되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상품페이지에 별도 공지됩니다.


9 [교환/환불] 오토멘토 판매 제품 반품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오토멘토입니다.


오토멘토의 판매상품은 기본적인 반품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상품상세페이지에 별도로 제품 교환, 반품 정책이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우선 적용합니다.)


1. 반품,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한 경우

- 제품자체의 불량 및 하자는 100% 반품 및 환불
-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가능
- 제품 미개봉 및 장착하지 않은 제품의 경우

- 배송된 제품 상태의 구성품이 완전해야 가능

2. 반품,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 7일이후 임의적으로 반품하실 경우 반품이 불가능
- 제품개봉 및 장착하신 제품은 반품 및 환불이 불가능

- 박스와 부속품 등 분실시에는 반품이 불가능
- 수입제품의 경우, 제품의 불량외 반품 및 교환이 불가능


3. 기타 상품별 개별 규정있는 경우 해당 규정을 우선합니다.

LED를 포함한 전기 전자 카스터마이징 파트는 제품 구매후 15일 이내 제품의 이상이 없을 경우 정상 제품으로 판단합니다.

때문에 15일 이전 제품읭 이상 발견 시 반품 혹은 교환, 환불이 가능하며, 15일 이후는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15일이 지나 A/S를 요청하실 때에는 소모품 혹은 장착에 소요되는 비용 부분에 대한 금액이

별도로 청구되어 교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8 [배송정책] 배송조회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오토멘토입니다.


회원 일 경우 로그인 해서 마이페이지에 주문/배송현황에서 주문번호를 선택하시면

택배사와 송장번호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배송현황을 위해선 해당 택배사의 배송조회 서비스를 기입된 송장번호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비회원의 경우 주문시 기입하셨던 이메일로 주문접수/배송상황을 자동으로 전달됩니다.

수신된 이메일에 주문번호와 이메일을 오토멘토 쇼핑몰 상단 주문조회을 클릭하셔서

비회원 주문/배송조회를 하면 됩니다.

비회원의 경우 주문시 기입했던 이메일과 주문번호를 기입하셔야 합니다.

주문번호는 주문 후 오토멘토에서 자동 발송되는 이메일에 기재 되어 있습니다.

(단, 일부상품의 경우 화물 배달로 배송되는데 이때 해당 화물사와 운송담당자를 이메일로 별도로 안내해 드립니다. )

7 [교환/환불] 반품 교환 시 택배사 방문요청은 오토멘토에서 이루어지나요?   

안녕하세요. 오토멘토입니다.


오토멘토에서 구매하신 제품을 반품, 교환하실 경우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님의 단순 변심으로 상품을 반품하실 경우

==>

고객님이 원하시는 택배사를 선택하셔서 선불로 반품지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반송 택배비 고객부담

반품지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큰우물로 20번길 2 금수빌딩 3층 / 070-7164-0039 


2. 주문 상품의 이상으로 반품하실 경우

==>

오토멘토에서 고객님께 반품을 위한 택배 방문 접수를 시행합니다.

단. 고객님의 편의에 따라 고객님이 편하신 택배사로 당사로 보내 주실 경우 착불로 당사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반송 택배비 오토멘토 부담

반품지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큰우물로 20번길 2 금수빌딩 3층 / 070-7164-0039 


3. 주문 제품의 이상, A/S, 오배송으로 인해 교환하실 경우

==>

오토멘토에서 고객님께 반품을 위한 택배 방문 접수를 시행합니다.

단. 고객님의 편의에 따라 고객님이 편하신 택배사로 당사로 보내 주실 경우 착불로 당사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반송 택배비 오토멘토 부담

반품지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큰우물로 20번길 2 금수빌딩 3층 / 070-7164-0039 


6 [배송정책] 오토멘토의 출고시점, 배송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오토멘토입니다.


2018년 10월 오토멘토의 오프라인 매장 '제로맥스'가 운영되면서 배송을 위한 출고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오토멘토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은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 주 3회 출고됩니다.

따라서 

금요일 1시 이후부터 토요일, 일요일, 월요일 주문결제건은 화요일 출고됩니다.

화요일 1시 이후 주문결제건은 목요일 출고됩니다.

목요일 1시 이루 주문결제건은 금요일 출고됩니다.


또한 화요일 ~ 토요일까지 오토멘토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방문 수령할 수 있습니다.


5 [배송정책] 배송비는 무료 인가요?   

안녕하세요. 오토멘토입니다.


오토멘토 쇼핑몰은 50,000원이상 구매시 무료로 배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총 구매금액에서 각종 할인혜택이 있는 경우 할인혜택을 포함한 최종 결제금액이 50,000원 이하일 경우

3,000원의 배송비가 별도 청구되며 제품가격을 포함한 선불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단, 차량의 특수 에어로파츠 및 사이드스커트 등 길이 2m에 가까운 주요 커스터마이징 파트의 경우에는

별도의 화물 운송비가 추가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제품별 상세 페이지에 별도의 배송비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4 [장착시공] 제품 구매 후 자가 장착이 어려울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오토멘토입니다.


오토멘토에서 구매한 상품은 다음과 같은 장착 방법이 있습니다.

1. 자가장착

2. 오토멘토 협력점 (홈페이지 상단 우측 매장/구매 장착 클릭)

3. 전문 시공점 (고객님이 이용하는 방문처)


오토멘토에서는 별 어려움 없이 고객님들께서 상품 상세페이지에 인스톨 방법을 참고하여 장착하실 수 있는 경우

해당 상품 상세페이지에 장착 하는 방법을 상세히 표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오토멘토의 생각과 달리 자가장착이 어렵다고 느껴지는 경우 가까운 자동차 정비 센터의 도움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자가장착 제품인 경우에는 자동차의 성능과 전기/전자 부분과 연관이 거의 없는 경우에 해당하기 때문에

굳이 해당 자동차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상품별로 추천 장착점이 있을 경우 별도 기입하고 있으며,

만역 구매 후 장착 걱정때문에 망설이신다면 오토멘토 고객센터 070-7164-0039으로 연락해주시면

추가로 안내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상품구매] 오토멘토가 취급하는 상품은 어떤 상품들인가요?   
안녕하세요. 오토멘토입니다.


오토멘토는 수입차에 적용되는 커스텀 파츠를 판매하기 때문에 해외에서 동일한 상품의 구매 만족도나

현지 판매 업체의 추천을 받아 국내에 수입됩니다.

이 과정에서

1. 해외 판매 사이트 내 동일한 상품의 고객 피드백

2. 해외 판매업체의 상품퀄리티 피드백

3. 상품 제조업체의 신뢰도

4. 국내 유사 제품의 활성화

등을 고려하여 오토멘토 내부에서 수입 판매 결정을 하게 됩니다.


이 중 해외 고객들의 피드백을 최우선하며, 수입 전 오토멘토가 직접 테스트 하여 국내 소비자들에게 판매 무리없는 상품을

선별하여 판매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상품 중 고객님들과 생각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가감없이 오토멘토에 상의해 주시고 피드백을 남겨주시면

오토멘토 운영에 많은 참고가 될 것입니다.

2 [상품구매] 일시품절 혹은 재고확보중으로 표시되는 상품은 재입고 기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안녕하세요. 오토멘토입니다.


오토멘토에서 취급하는 대부분의 파츠는 각국에서 제조/판매되는 제품을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부 상품은 직접 오토멘토가 OEM 제조하는 제품입니다.

때문에 수입/통관 절차에 따라 재입고 시기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일시품절 (품절중)

일시품절은 오토멘토가 해당 상품의 품절을 인지하고 있으나 아직 입고계획을 수립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일본 및 수입국에서의 재고 파악 혹은 매입일정이 정해지지 않은 상태로

정확한 입고시기를 말씀드리기 어려운 상품입니다. 


2. 재고확보중

재고확보중은 오토멘토가 품절된 상품의 재고를 수입일정 혹은 국내 생산일정을 확립한 상태로

일반적으로 수입 (생산) 판매까지는 7일~15일 정도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토멘토 일본 창고 배송 상품의 경우는 국내 재고 없이 고객 신청 후 수입 절차가 이루어 짐으로 다소 시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해외 수입상품인 만큼 최대한 국내 판매 시 재고 부족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지만

일부 상품의 재고부족 시 고객님들의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상품구매] 오토멘토는 해외 수입차관련 상품만 취급 하나요?   

예, 맞습니다.


오토멘토는 특정 국산차에 적용되는 커스텀 파츠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해외 수입차 특히 일본, 독일차 관련 파트가 많이 소개 될 것이며, 인테리어 / 익스테리어 / 퍼포먼스 엘리먼트 등

다양한 커스터 마이징 파츠를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다만 유니버셜 파트(Universal Parts)인 경우에는 국산차에도 적용 가능한 경우이며,

이외에는 국산차 전용 제품은 판매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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